질문이 있습니다 > 질문게시판

본문 바로가기
질문게시판

질문이 있습니다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형수 작성일21-09-24 20:11 조회56회 댓글1건

본문

현재 지방에 살고 있는 34살 창업 준비생입니다
이전까지 가죽공예에 대한 관심이 있었지만 지방에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없었고 장사를 하다보니 바빠 시간이 없었습니다.
하지만 올해 장사를 접고 공장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수제화쪽으로 배워 갈려고 생각 중 입니다.

여기저기 물어보고 찾아 보았지만 주변에서는 밑에 사람이 없어 배우면 잘 된다라는 말과 아니다 값싼 중국과 해외 유명 명품 사이에 있어 이도저도 아니며 열악한 한국의 근무형태 때문에 힘들다 등 여러가지 말이 있습니다.
그러는 와중에 예전 방송과 잡지에서 성수동에 계시는 대표님이 기억나서 검색하고 여기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. 
대표님 또는 일하시는 분 입장에서 현실적인 전망과 지금 제 나이에도 괜찮은지 궁급합니다.

또한 개인적인 손재주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슈마스터과정을 하면 충분히 창업을 할 수 있는 정도의 위치에 올라갈수 있나요?
(교육하는 기간 동안 수업이 없으면 혼자서 교육장에 나와서 작업의 추가적인 가능 유무와 어느 정도의 클래스에 올라가기 위해서 짧으면 6개월이 될 수 있고 길면 몇 년 동안 충분한 퀄리티를 쌓을 제작업체의 취직도 제 나이에 가능한가요)

또한 슈마스터 개강일자와 현실적인 창업비용(필요한 장비와 초도물품, 평수)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.

평일 주간에는 현재 일을 하고있으며 전화할 상황이 안 되어 연락을 하지 못하고 게시판에 글을 올리게 되어 양해 부탁드립니다.

댓글목록

최고관리자님의 댓글

최고관리자 작성일

안녕하세요?
수제화 산업의 여건상 취직은 좀 어렵겠지만 인내심과 뜻을 가지고 끝까지 공부하시면 하고싶으신 창업은 하실 수 있습니다.
 머리로 아는 것은 몇달이면 할 수 있지만 숙련이 되려면 매일 연습하면서 최소한 3년 이상은 해야 합니다.
 슈마스터 과정을 마치면 어떤 신발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지만 마찬가지로 숙련을 위해서는 몇년 더 신발을 만들어봐야 합니다.
저희 혜가구두학원에서는 교재를 가지고 정확하고 확실한 내용을 가르치고 있으며 토라 등 부족한 장비에 있어서는 파트너 업체를 통해서 방대한 장비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.
현재는 코로나로 인하여 수업을 월요일과 토요일만 진행하고 있으며 나머지 요일 오후에 나오셔서 연습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.
수업시작은 월요일과 토요일 어느 때나 가능합니다.
질문의 범위가 커서 자세하게 다 답변은 못드리고 한 번 시간을 내셔서 방문상담 하시면 좋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


회사정보

TEL / FAX 02-464-7046
서울 성동구 연무장길39 2층
대표:양승윤
사업자번호:321-82-00150 ([사협]성동수제화개발)
개인정보관리책임자:양승윤

고객센터

02-464-7046
월~금 10:00 ~ 18:00
Copyright © www.hega.co.kr. All rights reserved.